체계적이고 적절한 도움을 주는 상담 전문가현대인의 마음을 치유하는 상담심리전문가
경쟁사회에서 현대인이 경험하는 여러종류의 심리적 스트레스와 인간관계의 갈등 전통 한국문화에서 상담자의 역할을 감당하던 가족, 친구 등의 정서적 지지기능 개인의 정신·심리적 건강을 보호, 관리 등 도움을 줄 수 있는 상담심리 전문가 수요 증가
온라인강의체험
학과홈페이지
한수미 교수학장, 학과장
주요경력 |
(미)네바다주립대학교 철학박사 (상담심리학 전공) |
담당과목 |
심리학개론/사이버상담/건강심리학 |
연락처 |
02-944-5026 |
교수진소개 상세보기이며 학력, 경력, 주요연구실적, 담당교과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학력 |
(미)네바다주립대학교(University of Nevada, Reno) 상담심리학 박사
|
경력 |
- 가족상담사 수련감독(한국가족상담협회)
- 연세YOO&KIM정신건강의학과 전문상담원
- 서울가정법원 전문상담원
- 사랑의전화복지재단 상담교수
- SBS 청소년상담실 상담원
- 현)서울사이버대학교 전임교수
|
주요연구실적 |
<저역서>
-『재미있는 심리학』 (교육과학사, 2023)
-『온라인상담개론: 상담자를 위한 핸드북』 (학지사, 2022)
-『인지행동치료를 활용한 불면증 극복하기』 (학지사, 2021)
-『인터넷기반 인지행동치료』 (학지사, 2020)
-『정신건강분야에서 인터넷 기반 인지행동치료의 활용』 (학지사, 2020)
<논문>
-『불면증 개선을 위한 인터넷기반 인지행동 자가치료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검증』 (미래사회, 2024)
-『스마트폰 중독이 불면증에 미치는 영향』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2023)
-『The effect of sense of humor and empathy on the interpersonal adaptation』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2022)
-『Challenges and Problems on Self-directed Learning Readiness in Non?face-to-face Educational Settings During COVID-19』 (OBM Neurobiology, 2022)
-『의사소통 능력이 대인관계 적응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서 공감의 매개효과』 (한국웰니스학회지, 2022)
-『왜 사람들은 역기능적 유머스타일을 사용하는가? : 성격 및 공감과의 관련성 분석』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2022)
-『온라인 심리상담 플랫폼 개관: 중개형 플랫폼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한국웰니스학회지, 2022)
-『The mediating effect of literacy of LMS between self-evaluation online teaching effectiveness and self-directed learning readiness』 (Education and Information Technologies, 2021)
-『온라인 상담에 대한 상담자들의 경험과 인식 조사』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2021)
-『외근직 소방공무원의 반복적 사망사고 노출 경험과 극복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한국화재소방학회 논문지, 2021)
-『Assessing procrastination in Korean: A study of the translation and validation of the Pure Procrastination Scale and a reexamination of the Irrational Procrastination Scale in a student and community sample』 (Cogent Psychology, 2020)
-『서비스직과 비서비스직의 감정노동 및 감정노동이 우울과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2019)
-『정서공감과 우울의 관계: 자기비난의 매개 역할을 중심으로』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2018)
-『아동기 학대 경험이 성인기 우울과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에서 자기비난의 매개 역할』 (인간이해, 2018)
-『Effects of motivation, academic stress and age in predicting self-directed learning readiness (SDLR): Focused on online college students』 (Education and Information Technologies, 2017)
-『Effects of motivation, academic stress and age in predicting self-directed learning readiness (SDLR): Focused on online college students』 (Education and Information Technologies, 2017)
-『Does personal distress enhance empathic interaction or block it?』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2017)
|
담당교과목 |
건강심리학
, 사이버상담
, 심리학개론
, 심리학현장실습
|
상기 콘텐츠 담당부서 교무행정팀 (Tel : 02-944-5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