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U 인재상의 구현 미래 지식사회를 이끌어갈 자기주도적 인재양성
서울사이버대학교 위즈덤 교양대학에서는 초복잡성과 불확실성의 사회에서 지식습득과 활용을 넘어선 창조적 역량, 유연한 적응력, 타인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전인적 역량을 갖춘 창의인, 교양인, 세계인을 양성합니다.
온라인강의체험
김지연 교수부학장
주요경력 |
연세대학교 철학박사 (발달심리학 전공) |
담당과목 |
심리연구방법과통계 |
연락처 |
02-944-5154 |
교수진소개 상세보기이며 학력, 경력, 주요연구실적, 담당교과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학력 |
- 연세대학교 문학석사 (심리학 전공)
- 연세대학교 철학박사 (심리학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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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 |
- 연세대학교 인간행동연구소 연구원
- (주)위즈덤센터 연구위원
- (주)엔텔리전트게임즈 연구팀장
- 연세대학교, 서강대학교 강사
- 한국 문화 및 사회문제 심리학회 정회원, 한국게임학회 정회원
- 현)서울사이버대학교 전임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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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연구실적 |
<저역서>
-『디지털 시대의 청소년 읽기』 카베리 수브라맨얌, 데이비드 슈마헬 (도영임, 김지연 역, 에코리브로, 2014)
<논문>
-『An exploratory study on experience of victimization/perpetration of sexual harassment in digital games』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2023)
-『A study on factors influencing teachers' willingness to use commercial online games in school』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2019)
-『디지털 게임에서의 성적 괴롭힘 피해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 근거이론을 적용하여』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9)
-『자녀들의 온라인 게임 이용에 대한 부모 중재 전략』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5)
- 『부모 세대와 청소년 세대의 온라인 게임에 대한 인식 차이: 온라인 게임의 유해성/유익성, 영향과 가치, 부모-자녀 관계, 규제에 대한 인식을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2014)
-『온라인 게임에 대한 인식 유형과 그 특성에 대한 연구』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3)
-『치매환자 보호자들의 치매에 대한 태도 연구』 (주관성 연구, 2012)
-『게임 셧다운제에 대한 부모들의 다양한 인식과 자녀들의 올바른 게임 이용을 위한 사회문화적 개입 전략』 (청소년학연구, 2012)
-『노인성 치매에 대한 태도 유형 연구』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2010)
-『노인에서의 치매 관련 기능성 게임에 대한 요구도 조사』 (대한치매학회지, 2010)
-『게임의 재미 요소가 주관적 시간 지각에 미치는 영향』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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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교과목 |
발달심리학
, 사이버공간의심리
, 청소년상담세미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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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기 콘텐츠 담당부서 교무팀 (Tel : 02-944-5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