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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커머스학과(교수진소개)

온라인커머스전공 사진

온라인 생태계 이해을 통한취‧창업형 인재 교육

4차 산업 융복합형 온라인 커머스 전문가

비즈니스 생태계의 변화로 디지털 커머스영역에 필요한 온라인 커머스 전문가, 창의적 크리에이터(유튜버, 소셜미디어전문가), 온라인 시장분석가 양성과 4차 산업의 융복합형 인재육성을 위해, 문화예술, 사회복지, 경영, 심리와 IT의 융합을 통한 취‧창업 역량 강화를 시킨다.

온라인강의체험 전공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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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태교수사진

이성태 교수

주요경력 조선대학교 이학박사(전자계산학)
고려대학교 문학박사(문화콘텐츠학)
담당과목 소셜미디어마스터
연락처 02-944-5113
교수진소개 상세보기이며 학력, 경력, 주요연구실적, 담당교과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학력 - 조선대학교 이학석사 및 박사(전자계산학과 전자계산학 전공)

- 고려대학교 문학박사 (문화콘텐츠학)
경력 - (주)베네테크 부설연구소 선임연구원

- 동강대학 컴퓨터인터넷계열 겸임교수 역임

- (현) 지식경제부(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단) 지식경제 기술혁신 평가단 위원

- (현) 서울특별시 정보화사업추진위원회,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기술개발관리단 평가위원

- (현)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지방행정연수원 콘텐츠분야 심사위원

- (현) SMT 이사, KSDT, KIPS, KSII, KOCON 정회원 / 문화예술콘텐츠학회 감사

- 방송정보기술사

- (현)서울사이버대학교 전임교수
주요연구실적 - "감성을 이용한 어린이용 기능성 게임 콘텐츠 개발 연구",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 29, No. 1, 30 March 2016)

- "Research about Minecraft as Interactive Program for 3D Virtual Digital Art", (International Journal of Multimedia and Ubiquitous Engineering, Vol.10, No.10 (2015))

- "LOL 게임 여자챔피언의 춤 표현을 위한 감성 요소 추출 연구",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8. No.2, 2015.6.30)

- "게임 및 디지털 콘텐츠의 감성 키워드 도출 연구",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 28, No. 3, 30 september 2015)

- "무형문화재 전승을 위한 <도제식 디지털 콘텐츠> 연구 - 민속음악 분야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 2013 제1회 융합콘텐츠 제주학술대회 논문집 제1권 제1호, 2013. 7)

- "문화적 환경의 차이를 고려한 게임 현지화 연구 - 크로스 파이어의 중국 사례를 중심으로-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ume.25, No.3 Sep 2012)

- "세컨드라이프(SL) 요소를 활용한 게임형 이러닝 콘텐츠 개발 전략",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Voll16, No.4, 2010.12.30)

- KSDC, 2011 Winter International Design Exhibition of The Korean Society of Design Culture(2011.1.25~27)

- "학습자의 컴퓨터 응용 프로그램 환경에 따른 학습 분기형 콘텐츠 설계전략", (한국인터넷정보학회, 2010년도 추계학술발표대회, 2010.10.29~30)

- KOCON, 2010 Spring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Exhibition(2010.5.14~17)

- KSDT, International Design Current 2010(2010.5.7~11)

- 2010 Winter International Design Exhibition of The Korean Society of Design Culture(2010.2.1~6)

- KSDT, 14TH 2009 DETRA Exhibition 회원전(2009.11.26~28)

- "원격대학 e-Learning 콘텐츠의 색채 분석을 통한 색채 적용 기준 제시", (한국디자인포럼, vol 24, 2009.8)

- "학습자중심의 교육용 콘텐츠 제작 요소 정의와 제작에 관한 연구",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제12권 제1호, 2009.5)

- “3차원 가상 시뮬레이션 기법을 적용한 사이버대학(원격강의) 교육 콘텐츠 설계”,(한국디자인포럼, 2007.8)

- “Design of algorithm for the 3D object representation based on the Web3D using X3D”, (5th Int. Conference PDCAT 04)

- “3차원 공간에서 EAI를 이용한 애니메이션의 최적 모델링”, (조선대학교)

- “X3D를 이용한 Web3D기반 3D Object 표현에 대한 연구”, (한국해양정보통신학회)

- “Encoding of VRML State Information andn Transparent Access it”, (ICIM01)

- 교육인적자원부,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격대학 경쟁력 강화추진사업 콘텐츠 개발 지원과제 선정(2008년 - 내 삶속의 색(色), 2005년 - 게임의 세대 공감 프로젝트, 2004년 - 디지털카메라와 비디오영상제작, 2003년 - Web3D 가상공간 모델링)

- “가상현실 공간에서의 VRML을 이용한 3차원 Graphic Morphing 기술”, (중소기업청)

- "가상현실" 교과목, 콘텐츠품질인증, 인증번호:GEC2003U-06-001 A (사단법인 한국사이버교육학회)

- “압권(壓卷)]플래시 8, 컴퓨터이해와 활용”, (도서출판 웰북,2007년)
담당교과목 과학기술과윤리 , 메타버스와플랫폼Tool , 메타버스의이해및활용 , 성찰의인문학 , 엑셀로데이터분석하기 , 컴퓨터이해와활용(e-test) , 코드없이따라하는데이터분석 , 파이썬프로그래밍
상기 콘텐츠 담당부서 교무팀 (Tel : 02-944-5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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