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U 피플
2024 자랑스러운 혁신 한국인 파워브랜드 대상 수상 - AI서비스마케팅학과 이완형 학과장 | |||
---|---|---|---|
등록일 | 2024.02.13 | 조회수 | 1433 |
2024 자랑스러운 혁신 한국인 파워브랜드 대상 수상
AI서비스마케팅학과 이완형 학과장
서울사이버대학교 AI서비스마케팅학과는 4차산업혁명시대, 오늘날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AI(인공지능)를 적용하여 마케팅 분야의 전문 역량을 갖춘 리더 양성을 위해 2024년 새롭게 개설되었다. 최근 CES 2024에서도 AI를 활용한 제품들이 출품되면서 2024년을 AI 적용 원년으로 선언한 바 있다. AI서비스마케팅학과는 마케팅경영·빅데이터·AI·콘텐츠디자인 역량 기반의 융합 교육과정을 통해 세밀하고 맞춤화된 개인화 터치(customized touch) 기법을 서비스마케팅에 접목, 고객 만족은 물론 인간의 삶을 윤택하고 풍요롭게 하는 리더십을 추구한다. 이완형 교수는 “학생들에게 강조하는 교육목표는 이론과 실무의 조화다. 사이버대학교는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성인학습자들이 주로 학습한다. 따라서 교육과정이나 교육체계의 개편과 새로운 방향의 제시가 매우 신속하고 빠르게 업데이트된다. 기존의 학문적 체계만을 고집하지 않고 AI가 주도하는 세상을 바라보며 이를 마케팅이라는 학문에 적용하여 실제적인 교육을하는사이버대학교 최초로 개설된 학과가 바로 AI서비스마케팅학과이다"라고 말했다. 이완형 교수는 AI시대의 경영서로 <디지털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교문사>를 출간하여 대한민국 학술원으로부터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서울사이버대학교 AI서비스마케팅학과의 교육과정은 크게 4가지 분야를 통합하여 구성했다. 첫째, 인공지능(AI), 둘째, 빅데이터, 셋째, 콘텐츠, 넷째, 디자인 분야를 학과의 역량으로 설정하고 이를 체계적 학습 로드맵을 통해 학생들이 학습하도록 교육과정에 반영했다. 고민한 지식만 자신의 살아있는 지식이 된다는 점을 강조하는 이완형 교수의 판단으로는 "현재 마케팅의 흐름은 기술은 기술자체가 경쟁력이 아니다. AI기술을 활용하여 어떻게 인간의 삶에 접근할 것인가를 염두에 둔다면, 새로운 AU서비스마케팅은 얼마든지 가능성과 확장성이 무궁무진하다. 모든 산업분야는 물론 공공서비스에도 적용이 가능하다"는 의견이다. 결국 교육의 혁신은 교육수요자의 니즈에 맞추는 교육으로 AI가 이를 가능하게 할 시대라는 것을 이완형 교수는 강조한다. 마지막으로 "AI, 빅데이터가 교육과정이 다소 어렵다고 느껴질 수도 있으나 우리의 교육체계 안으로 들어오면 이런 두려움은 없어진다. 우리 학과에서 제공하는 교육 로드맵을 잘 따라가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다. 이론과 실무를 함께 고려할 수 있는 교육으로 사회와 인류에 도움이 되는 공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조선 2024.01.30 서울사이버대학교 AI서비스마케팅학과 이완형 학과장 |
|||
이전글 | 남편과 함께 상담심리 전공 - 상담심리대학원 상담및임상심리전공 오혜림 원우 | ||
다음글 | 웹소설 작가로 웹문예에 입학 - 웹문예창작학과 김시아 학우 |
상기 콘텐츠 담당부서 입시홍보팀 (Tel : 02-944-5273)